플라잉닥터스-인슈플러스, 해외의료물류 다크호스로 주목

by


해외체류인원을 위한 다양한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플러스와 해외환자 에어앰뷸런스 이송을 전문으로 하는 멤버십 서비스인 플라잉닥터스가 해외의료물류의 새로운 얼굴로 급부상하고 있다. 

먼저 인슈플러스는 유학생이나 여행객, 출장자 등을 위해 24시간 간호사 상담이나 의료통역, 병원예약 및 현지 병원비 대신 지불 서비스 등 다양한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원격 화상 진료 서비스, 긴급 에어앰뷸런스 이송 비용 보장 상품 등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원격화상 진료 서비스의 경우 현지 병원 진료시 소통이 어렵거나 의료가 비교적 낙후된 지역에 거주하는 국민일수록 더욱 유용할 전망이다. 

한편, 인슈플러스의 패밀리 브랜드인 플라잉닥터스는 해외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그곳으로 의사를 파견, 한국이나 인접국으로 이송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긴급 이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라잉닥터스 측은 향후 VIP 수송이나 의료물자 운송 등 다양한 방향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플라잉닥터스는 자체적으로 항공편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물자운송 등 사업을 확대한다면 해외의료물류업계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인슈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서 보다 안전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나아가 향후 의료물자 운송 등 다양한 사업으로의 확대를 통해 전반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재황 기자 jhzzwang@klnews.co.kr


출처 :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

프로필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