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APSF 16회 총회 참여

by

‘2030년 APSF 로드맵’ 개발 및 공유 합의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KPCA, 회장 서병륜)는 지난 9일 화상회의로 진행된 아시아파렛트시스템연맹(APSF, Asia Pallet System Federation) 16차 총회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번 총회에는 8개 회원국에서 63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총회는 APSF 의장국인 일본 나오미(Naomi) 회장의 개회사와 아츠시(Atsushi) 일본 국토교통부 이사의 초정 연설로 시작됐다. 이어 서병륜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회장과 젱롱(Zengrong) 중국 CPC 이사가 축사를 전했다.

회원국들은 미얀마 아예 아예(Aye Aye) MIFFA 회장과 태국 차이찬(Chaichan) TNSC 회장을 새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APSF 엄재균 사무총장이 ‘2030년 APSF 로드맵’을 보고했으며 중국, 인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태국 순으로 각국 대표단들이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대표단들은 각국의 파렛트 산업현황과 통계, 관세절차 등 파렛트 운용에 관련한 주요 변동 사항을 소개했다.

회원국들은 2030년 APSF 로드맵과 관련해 각국의 로드맵을 개발하고 적절한 시기에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2030년 APSF 로드맵과 파렛트 표준화’를 APEC 정상회의 의제 중의 하나로 채택할 수 있도록 APEC Summit에 제안하는 내용을 승인했다.

아울러 회원국들은 2022년 총회 일정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논의한 후 정하기로 합의했다.

 

프로필 - 0